Untitled Document
 
 
   
 
   
 
 

이름에는 생명력이 있어야한다. 그렇다고 이름이 운명을 좌우하지는 않는다.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좋으면 좋은 이름이다. 성은 윗대 조상시조로부터 자손대대로 물려받아 같은 글자를 쓰는 것이다.
그래서 성을 마음대로 고치거나 바꿀 수가 없다.
그러나 이름은 마음에 드는 글자와 부르기 좋은 예쁜 이름을 새로 지어 부를 수 있다. 세상에는 항상 진실과 거짓두가지가 존재한다.
이름 감정을 함부로 하지 말라.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이름도 최선을 다해 지은 좋은 이름일 것이다. 이름을 감정하면대부분 수리가 조금만 나빠도 금방 재앙이라도 닥칠 것처럼 겁을 주며 개명하라할 것이다. 이름을 지을 때는 본인의 사주와 결부시켜 강한 것은 부드럽게 약한 것은 강화시켜 작명해주면 좋은 이름이라할 수 있다.

 
 

상극이 없으면 상생도 있을 수 없다. 상극이 있기 때문에 상생도 있다. 지나치게 상생만 고집하여, 상극된 이름이 무조건 나쁜 이름이라고 평가하는 것은 합리적인 판단이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글자의 선택이다. 이름을 건물에 비유한다면 글자는 재목(材木)이다.
아무리 훌륭한 목수라도 재목이 좋아야 훌륭한 집을 지을 수 있다. 작명 시 사용할 수 있는 글자와 사용할 수 없는 글자가 있다.
뜻이 길하고 튼실한 글자를 사용해야한다. 비속, 불길, 허약한 글자는 사용할 수 없다. 글자의 짜임이 강건하고 튼실하며 뜻이 고상하여야 한다. 이름을 짓기 위해서는 많은 지식이 필요하다. 한자는 획수에 따라 음양으로 구분한다. 홀수면 양, 짝수면 음으로 본다.
통상적으로 모두 양이거나 모두 음이면 좋지 않다는 견해가 지배적이지만, 꼭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음을 말해두고자 한다.

 
 

획수가 너무 많은 글자, 비슷한 글자가 있어 잘못읽기 쉬운 글자, 두 가지 발음을 내는 글자, 즉 丹(단 · 안) · 宅(택 · 댁) · 行(행 · 항)이나 자기 성과 같은 글자가 두 번 들어가는 것, 비속한 글자, 下(아래하) · 奴(종노) · 皮(가죽피) · 穴(구멍혈)등. 불길한 글자, 仇(원수구) · 弔(조상조) · 亡(망할망)이런 글자는 쓰지 않는다.
허약한 글자, 散(흩어질산) · 方(모방) · 年(해년) 뜻과 짜임새가 허약하고, 약한 글자는 쓰지 않는다. 또한 새 · 짐승 · 벌레 · 물고기의 이름자에 들어간 글자. 鳥(새조) · 羊(양양) · 魚(고기어) · (벌레충)이런 글자와 천간과 지지에 해당한 글자, 甲 · 乙 · 丙 · 丁... 계절 및 4방위를 뜻하는 春 · 夏 · 秋 · 冬 · 東 · 西 · 南 · 北. 극단적 표현의 글자, 生 · 老 · 病 · 死 · 喜 · 怒 · 哀 · 樂. 뜻이 나쁜 글자, 殺 · 亡 · 敗 · 好. 숫자를 의미하는, 一 · 二 · 三 · 四... 의미가 너무 강한글자나 신체 부위의 명칭에 속하는 글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 장손, 장남, 장녀에게만 쓸 수 있는 글자를 동생들에게 썼을 경우 동생이 장남 역할을 하거나, 처가의 장남 역할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런 경우 장남은 큰일을 하기 어려워 실업자가 되거나 신체적, 또는 정신적 불편으로 온전한 사회생활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

* 여래암에서는 모든 기본에 충실하며 불자님들의 금전적, 시간적 낭비를 예방하는 방편으로 작명. 개명. 상호. 법명을 그 사람의 사주에 맞도록 상세한 부분까지 조화롭게 적용, 법력 높은 큰스님께서 직접 지어 드리고 있다.

 
Untitled Document
주소 : 경남 진주시 문산읍 제곡길 98번길 23-21 여래암 (문산 소방서 건너 진주복지타운 옆)
대표전화 : 055.761.7462 | 고객센터 : yeraeam@hanmail.net

Copyright 2018 YERAEA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