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매년 음력 4월 8일 부처님 오신날 연등불사 및 봉축행사를 한다.

 
 

선망 조상님들을 위한 1년 연가등을 달아 드린다.

 
 

인등공양은 성불의 씨앗이 됩니다. 법당에 밝히는 인등은 어둠속에서 고통받고 있는 중생들이 부처님의 찬란한 해탈세계로 인도되기를 기원하는 갸륵한 정성의 등불입니다. 지난날을 참회하고 새로운 밝은날을 기약하는 의미로 1년동안 인등공양을 권합니다. 또한 인등공양은 재앙을 물리치고 소원을 성취하게 합니다. 본인의 성명 생년월일과 소원을 적어서 달아 드립니다.
신청일로부터 1년동안 불 밝혀 드립니다.

 
 

지장 보살님은 불가사의한 신통력으로 남여 노소 백천가지의 몸을 자유자제로 나타내시어 중생들을 빈곤, 재앙, 재난, 질병 등 모든 고초로부터 구제해 주시고 행복과 평화 부귀와 안온, 수명장수와 총명등의 온갖 소원을 현세 중생에게 충족시켜주신 분입니다.

<지장본살 본원경>
에 의하면 지장보살 형상을 그리거나 조성하여 모시고 공양, 예배, 참탄하면 10가지 이익이 있다 하였습니다.
1. 토지에 풍년이 드는것이요.
2. 집안이 편안할 것이요.
3. 죽은 조상이 천상에 날 것이요.
4. 부모가 오래 살 것이요.
5. 구하는것이 뜻대로 될 것이요.
6. 수재나 화재와 같은 재난이 없을것이요.
7. 헛되이 소모하는것이 없을것이요.
8. 나쁜 꿈이 없을 것이요.
9. 출입할때 신장들이 보호할 것이요.
10. 훌륭한 인연을 만난다는 것입니다.

불자님들께서는 사견에 빠지지 마시고 항상 참회하는 마음으로 삶의 버팀목이 되어줄 지장보살님 모시기 불사에 적극 동참하시여 세세생생 지혜와 복덕을 구족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을 하시면 절차에 따라 점안하여 평생 자기 부처님으로 모시도록 해 드립니다.

 
 

여래암에서는 부처님이 계시는 법당을 밝고 아름답게 단장하고자 합니다. 이는 단순이 색을 칠하는 일이 아니라 부처님이 계시는곳을 장엄하고 그 과정을 통하여 부처님께 예경하는 마음으로 전생으로부터 쌓인 업보를 씻어내고 지혜와 복덕을 함께 자라게 하는 대작 불사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사람몸 받아 태어나기 힘들고 사람으로 태어나기 힘들고 부처님 법을 만나기가 매우 어려운 법이라 하였는데 우리는 지금 부처님이 계시는곳을 아름답게 장엄해 올리고자하는 참으로 큰 인연과 무량한 공덕을 쌓는 일을 시작코자 하오니 이 단청불사에 적극 참여하여 복덕 구족하신 부처님 인연따라 서로서로가 착한 인연을 맺어 소원을 성취하고 행복한 삶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단청불사에 도움을 주신 설판불자님은 그 명단을 공덕비에 새겨 영구 보존해 드립니다.

 
 

탑은 불교의 교주이신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열반에 드신후 그의 제자들이 유해를 다비하였을때 나온 사리를 나누어 갖고 탑을 세우는대서 비롯 되었습니다. 따라서 탑 불사는 부처님의 은덕을 영원히 길이는 한편 중생의 아픔을 여의게 하고자 하는 기원이 담긴 불사이자 후손들에게 길이 남을 문화재를 만드는 역사적인 일이라 하겠습니다. 이 크나큰 불사에 불자님들의 정성을 모아 주시면 원만 성취되리라 믿습니다. 부디 여러분들의 지극한 정성과 불심으로 탑 불사가 어려움없이회향되고 그 공덕으로 부처님께서 가피를 내려주시어 지난 업장을 소멸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여러분들의 큰 자비와 정성이 곧 불연을 꽃피울것을 믿습니다.
탑 불사에 도움을 주신 설판불자님은 그 명단을 공덕비에 새겨 영구 보존해 드립니다.

 
Untitled Document
주소 : 경남 진주시 문산읍 제곡길 98번길 23-21 여래암 (문산 소방서 건너 진주복지타운 옆)
대표전화 : 055.761.7462 | 고객센터 : yeraeam@hanmail.net

Copyright 2018 YERAEAM, All rights reserved.